“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 승인 2024.02.08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일,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달 8일부터 올해 2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8,840,47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콘티넨탈타이어, 피렐리타이어, 굳이어타이어, 던롭타이어, 요코하마타이어, 브리지스톤타이어, 맥시스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6,544 소통지수 1,312,066 커뮤니티지수 799,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8,37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556,729와 비교해보면 15.62% 상승했다.​​

2위,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0,691 소통지수 1,272,804 커뮤니티지수 1,296,6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20,15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79,855와 비교해보면 77.79% 상승했다.​​

3위,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635 소통지수 655,831 커뮤니티지수 425,1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1,59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38,974와 비교해보면 12.7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74% 상승, 브랜드소통 0.12% 상승, 브랜드확산 15.22%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