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오픈
KB국민은행, 소상공인·자영업자 위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오픈
  • 승인 2024.02.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자가진단 무료 지원
상권 내 가게 매출순위, 경쟁력 등 객관적인 가능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22일, 불규칙한 매출 변동 위험에 노출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해 매출 자가진단이 가능한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 서비스를 KB스타기업뱅킹 내 오픈했다고 밝혔다.

‘우리가게 매출순위·신용도’는 KB국민카드 가맹점 매출 데이터를 이용하여 업체별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매출 자가 진단 서비스다. 매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특화 서비스로 KB스타기업뱅킹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제공 서비스는 ‘우리가게 성적표’, ‘매출 분석’, ‘상권 정보’ 등 총 3가지이다. 

[사진=뉴스인사이드 DB]
[사진=뉴스인사이드 DB]

이를 통해 고객은 ▲상권 내 가게 매출 순위 ▲경쟁업체 대비 요일별·시간대별·성별·연령별 매출 비중 및 ▲상권 경쟁력을 수치화한 상권 종합 지수 등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어 매출 증감 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이 가능하다.

 ‘KB스타기업뱅킹’은 KB국민은행의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 상품과 자금관리 등 다양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무 정보, 공공·민간 입찰 정보 등 다양한 비금융 콘텐츠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1분기 중으로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의 지원사업 및 추천 정책자금대출을 매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정책자금 안내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을 비롯한 기업고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콘텐츠를 강화해 상생금융과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