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BK창공 2024년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실시
기업은행, IBK창공 2024년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실시
  • 승인 2024.03.18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벤처스타트업 8개 기업 선발
투자유치 IR, 데모데이 등 독일 현지 육성 프로그램 진행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2024년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8개의 혁신·벤처스타트업(루다큐어, 알디솔루션, 에버인더스, 오이스터에이블, 타이로스코프, 틸다, 퍼스트랩, 플레이레전드)이 독일 현지 정부, 연구기관 관계자 및 AC(액셀러레이터)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18일, IBK창공 마포센터에서 열린 ‘IBK창공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킥오프데이’ 행사에서 참여기업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기업은행]

선발기업들은 약 3주간 진행되는 국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진단, 현지 사업 목표(KPI) 설정, 현지 전문가 1:1 컨설팅 등 해외진출을 위한 사전 준비를 시작한다. 이후 독일에서 약 1주일간 투자유치 IR, 데모데이, 협업기관 네트워킹 등 현지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유럽에서 IBK창공 기업을 알리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해 9월 ‘IBK창공 실리콘밸리 데스크’를 설치했으며 유럽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에게 해외진출 기회를 지속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