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돌봄공백’ 해소에 앞장
KB금융,  ‘돌봄공백’ 해소에 앞장
  • 승인 2024.03.2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 들여
저출생 해결을 위한 ‘돌봄공백’ 해소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원하는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가 지난 23일 제주시 아라초등학교와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에 문을 열었다.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주말에 운영되는 돌봄시설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오전·오후반으로 구성된 ‘정규반’과 갑작스럽게 돌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일시돌봄반’ 등을 통해 약 13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의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개소식에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의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 개소식에서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금융그룹]

저학년(1~3학년) 학생들은 곤충, 종이접기, 체육활동 등 흥미 위주 프로그램을, 고학년(4~6학년) 학생들은 학습 및 문화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녀체험, 4·3 평화공원 방문, 제주 축제참가 등 지역연계형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중대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현상’의 주요 원인인 ‘돌봄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는 등 국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지난 2018년부터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총 1,250억원을 투입해여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