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업계 첫 '대화형' 투자정보 서비스...'Stock AI'
KB증권, 업계 첫 '대화형' 투자정보 서비스...'Stock AI'
  • 승인 2024.03.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와 양방향 대화 통해 주식시장 트렌드, 종목 발굴, 이슈 정보 수집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27일, ‘M-able 미니’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양방향으로 맞춤형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Stock AI’ 서비스를 증권사 처음으로 대고객 오픈했다고 밝혔다.

‘Stock AI’는 지난 1월에 출시한 임직원용 서비스인 ‘Stock GPT’를 고도화해 고객용으로 출시한 것으로 주식시장의 실시간 투자 정보를 탐색하고 이를 자연스러운 문장 형태로 제공하는 대화(채팅)형 기술이 탑재된 서비스다.

투자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투자 중에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개인별 맞춤 답변을 제공받을 수 있어 변화무쌍한 주식시장 속에서 의미 있는 투자 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대화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KB증권 ‘Stock AI’가 처음이다.  즉, Chat GPT와 동일한 AI 기반 대화(채팅)형 서비스를 주식시장에서도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자료=KB증권]
[자료=KB증권]

‘Stock AI’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투자자가 별도로 검색하지 않아도 자신이 보유하거나 관심 있는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이슈를 요약하여 제공한다는 점이다. 투자자는 주가 변동의 원인을 한 눈에 파악하고 시장의 빠른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에 맞는 예시 질문을 3가지 카테고리(시장 트렌드 파악, 종목 발굴, 종목 이슈 검색)로 제공해 초보자도 쉽게 질문할 수 있게 했으며, 자주 찾는 질문을 저장하는 ‘나만의 질문’ 기능을 통해 보다 빠르게 투자 정보를 검색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답변에 연관된 근거 뉴스 및 테마와 종목, 추가 질문 등을 함께 제공하여 ‘Stock AI’에게 얻은 투자 조언이 실제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KB증권 김영일 M-able Land Tribe장은 “앞으로도 KB증권은 ‘Stock AI’를 바탕으로 다양한 투자 정보를 새로운 방식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B증권은 ‘Stock AI’ 서비스 출시를 기념하여 다음달 3일부터 약 한 달간 ‘Stock AI피드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Stock AI’ 서비스는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M-able 미니’ 앱에서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가 없는 고객은 계좌개설 후 이용 가능하다. 또한, 2분기에는 WTS ‘M-able 와이드’에서도 동일한 서비스가 오픈될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