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헬스케어, 평창카운티 입주자에 '디지털 헬스케어' 제공
KB헬스케어, 평창카운티 입주자에 '디지털 헬스케어' 제공
  • 승인 2024.04.1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의 건강 상태, 의료 이용 현황, 질환 예측 및 분석 등
종합적인 건강정보 제공

K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KB헬스케어가 KB골든라이프케어의 프리미엄 노인복지 주택단지 평창카운티 입주자들에게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KB체크플러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자료=KB손해보험]
[자료=KB손해보험]

‘KB체크플러스’는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건강 상태, 의료 이용 현황, 질환 예측 및 분석 등 종합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건강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KB헬스케어는 이 ‘KB체크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평창카운티 입주자들에게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쉽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평창카운티에 상주하는 전문 의료인력은 연도별 건강검진 결과를 비교해 입주자들의 건강 상태를 쉽고 상세히 안내하고, 이상 소견 발견 시 진료 연계 및 생활 습관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간호사를 통해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한 올바른 투약 상담 및 뇌졸중 예방 솔루션 제공, 전문 트레이너의 맞춤형 운동 상담을 제공하는 등 입주민들의 건강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있다.

‘평창카운티’는 지난해 12월 KB라이프생명의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가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노인복지 주택으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평창카운티 건강관리 서비스의 핵심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포함한 실시간 건강 모니터링에 전문 의료인력의 보살핌이 더해져 체계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KB헬스케어 관계자는 “KB헬스케어는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솔루션, 금융 데이터, 건강 검진기관 등과의 추가적인 협업으로 시니어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윤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