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1, 오늘(23일) 디지털 싱글 '에러 405' 발매 "혼란스러운 첫사랑"
JD1, 오늘(23일) 디지털 싱글 '에러 405' 발매 "혼란스러운 첫사랑"
  • 승인 2024.05.2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JD1이 오늘 23일 컴백한다.

가수 정동원의 페르소나 AI 아이돌 JD1이 오늘 23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에러 405(ERROR 405)'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싱글은 JD1이 지난 1월 11일 데뷔 싱글 'who Am I'를 통해 본격적인 K-POP 아이돌 시장에 발돋움한 이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이다.

신곡의 제목 'ERROR 405'는 서버에게 보낸 요청에 대해 허용되지 않은 메서드를 사용하려고 시도했을 때 발생하는 컴퓨터 에러 중 하나이다. AI돌 JD1이 경험해 보지 못한 '첫사랑'이라는 감정을 위험 신호로 인식하여 오류가 나는 에피소드를 신선하고 코믹하게 풀어냈다.

특히, 펑키한 사운드와 에너지 넘치는 멜로디 위의 JD1만의 청량하고 발랄한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앞서 지난 21, 22일 두 차례에 걸쳐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1, 2편에서는 청량하고 풋풋한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 같은 스토리와 발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키치한 소품들과 다채로운 색감의 교복 의상 등 귀엽고 통통 튀는 요소들을 가미해 기대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 본편 역시 발매와 함께 공개되어 몰입도를 더해줄 예정이다.

가수 정동원이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기 위해 새롭게 창작해낸 캐릭터 JD1은 K-POP 아이돌 시장의 진출을 위해 ‘성장형 아이돌'로 활동하고 있다. 무서운 속도로 변신을 해 나아갈 JD1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JD1은 오늘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ERROR 405'를 발매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