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 승인 2024.05.30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0일,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지난달 30일부터 한달간 빅데이터 14,410,37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 분석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6,421개와 비교하면 39.28% 증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HMM, 대한해운, 팬오션, 흥아해운, 태웅로직스, KSS해운, 와이엔텍 순으로 분석됐다.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HMM 브랜드는 참여지수 990,699 미디어지수 986,894 소통지수 1,015,758 커뮤니티지수 1,046,490 시장지수 1,322,367 사회공헌지수 159,4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21,630으로 분석됐다. 

2위, 대한해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869 미디어지수 274,536 소통지수 227,572 커뮤니티지수 523,170 시장지수 74,144 사회공헌지수 132,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3,398로 분석됐다. 

3위, 팬오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392 미디어지수 384,074 소통지수 305,619 커뮤니티지수 636,234 시장지수 262,606 사회공헌지수 185,0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1,92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6,421개와 비교하면 39.28% 증가했다 "고 평판 분석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