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현대건설, 코트라, LG이노텍, 이랜드그룹
[뉴스인사이드-뉴스 톡톡] 현대건설, 코트라, LG이노텍, 이랜드그룹
  • 승인 2024.05.3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현대건설, 국내 첫 수전해 수소생산기지 착공

현대건설이 국내 최초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설계를 완료하고 본격 건설에 착수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전라북도 부안의 신재생에너지단지에서 수전해 기반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을 갖고 건설 단계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전북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내에 들어서는 기지는 국내 최대규모의 상업용 수전해 수소 생산설비로, 준공 이후 2.5메가와트(MW) 용량의 전기로 하루 1톤 이상의 수소를 생산하게 됩니다.

 

코트라, 프랑스 파리에 'K-테크 캠프' 개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지난 23일 프랑스 파리에 '파리 K-테크 캠프'를 개설했습니다.

코트라는 파리에 이어 10월에 싱가포르, 11월에 핀란드 헬싱키, 내년에 일본 도쿄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에 K-테크 캠프를 개소하는 등 오는 2030년까지 세계 주요 지역에 30개 이상의 캠프를 운영할한다는 방침입니다.

 

LG이노텍, 카메라모듈 불량률 최대 90% 감소

LG이노텍은 30일,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고사양 카메라 모듈의 주요 검사항목에서 불량률을 최대 90% 감소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1년부터 공정 불량을 사전 예측하는 AI 개발에 착수한 LG이노텍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AI 공정 레시피' 주력제품인 고사양 카메라 모듈 공정에 적용한 결과, 불량검출률이 높았던 주요 검사항목에서 불량률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랜드그룹, “단계별 자립준비청년 지원모델 구축”

이랜드재단이 켄싱턴호텔 여의도에서 2024 자립준비청년 지원기관 성과공유 및 간담회를 지난 29일 개최했습니다.

이날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는 “당면 상황에 따른 단계별 지원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재단은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돕는 기관을 적극적으로 돕고, 차별화되고 전문성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뉴스인사이드 윤선진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