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서티, 스마트폰 영상보호 앱 '에스카메라' 선봬
아이서티, 스마트폰 영상보호 앱 '에스카메라' 선봬
  • 승인 2024.06.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촬영서 저장까지 전 단계의 보안 암호화 완벽 처리
스마트폰개인 정보 유출 원천 차단 기술 장착

최근 스마트폰에 저장된 개인 영상 유출 사고가 잇따라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는 등 사생활 보안 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사진 등 개인의 은밀한 사생활 정보가 본인도 모르게 외부에 새어나갈 경우 그 피해는 삼각한 상태에 이르게 될 것이 분명하다.

아이서티는스마트폰 개인영상 유출을 사전에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앱서비스 `에스카메라(SCamera)”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아이서티]
[사진=아이서티]

`에스카메라’는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앱으로 설치되며동영상·사진 촬영-저장 단계를포함한 전 단계에서 프레임별로 암호화를 지원한다. 일반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으로 촬영된 동영상·사진도 에스카메라전용 앱 갤러리로 불러와 암호화 시킬 수 있다.

또, 촬영과정에서 실시간 프레임 단위별로 암호화 처리를 통하여 비디오, 음성 모두를 암호화하며, 동영상·사진을 각종 SNS로 외부에 공유하더라도 제공자가 허락하지 않은 수신자는 열람이 불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제공자의 허락된 수신자의 경우도 제공자가 열람 횟수제한, 열람시간 제한을 설정하여 제공할 경우 제한된 범위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특히, 1차 허락된 수신자가 최초 제공자의 허락없이 임의로 외부의 제 3자에게 동영상·사진을 공유하더라도 제공자의 승인이 없으므로 제 3자는 동영상·사진 열람이 불가능하다.

김영후 아이서티대표는“스마트폰 영상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해 연예인, 일반인 등 개인 사생활보호에 아이서티의 “에스카메라’앱서비스가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