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 승인 2024.06.1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 결과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4위 현대바이오 5위 토니모리 순으로 분석됐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6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는 35,778,795개로 지난달 29,869,342개와 비교하면 19.78% 증가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806,211 미디어지수 842,500 소통지수 1,336,316 커뮤니티지수 2,230,590 시장지수 1,276,309 사회공헌지수 288,2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80,132로 분석됐다. 지난달(6,385,598)과 대비 6.18%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294 미디어지수 466,084 소통지수 471,371 커뮤니티지수 2,216,627 시장지수 772,781 사회공헌지수 113,6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87,781로 분석됐다. 지난달(4,523,451) 대비 3.00% 하락했다.

3위, 클리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983 미디어지수 184,168 소통지수 618,305 커뮤니티지수 768,496 시장지수 86,149 사회공헌지수 42,6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0,709로 분석됐다. 지난달(1,920,908) 대비 0.51% 상승했다.

4위,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661 미디어지수 243,411 소통지수 513,839 커뮤니티지수 489,149 시장지수 93,295 사회공헌지수 68,9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6,321로 분석됐다. 지난달(1,913,523) 대비 2.99% 하락했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050 미디어지수 232,503 소통지수 395,364 커뮤니티지수 579,333 시장지수 35,446 사회공헌지수 46,1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6,811로 분석됐다. 지난달(697,420) 대비 127.5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55% 상승, 브랜드이슈 17.02% 상승, 브랜드소통 14.91% 상승, 브랜드확산 29.03% 상승, 브랜드시장 14.02% 상승, 브랜드공헌 16.34% 하락했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