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삼성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 삼성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
  • 승인 2024.07.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교보생명으로 나타났다. ​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6월 10일부터 2024년 7월 10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0,143,33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650,912개와 비교하면 8.00% 증가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775,238 미디어지수 685,652 소통지수 771,217 커뮤니티지수 694,576 사회공헌지수 323,435 CEO지수 398,6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48,73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96,703과 비교해보면 14.14% 상승했다.​

2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629 미디어지수 527,793 소통지수 679,667 커뮤니티지수 590,275 사회공헌지수 284,679 CEO지수 188,3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9,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326,708과 비교해보면 9.57% 상승했다.​

3위, 교보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79,858 미디어지수 282,581 소통지수 361,228 커뮤니티지수 360,299 사회공헌지수 216,807 CEO지수 663,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4,35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71,444와 비교해보면 14.86% 상승했다.​

4위,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05,389 미디어지수 419,794 소통지수 291,395 커뮤니티지수 233,445 사회공헌지수 215,412 CEO지수 591,2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6,67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8,295와 비교해보면 1.27% 상승했다.​

5위, 동양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694 미디어지수 198,763 소통지수 330,329 커뮤니티지수 721,273 사회공헌지수 50,490 CEO지수 77,2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8,77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31,650과 비교해보면 17.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1% 상승, 브랜드이슈 6.08% 상승, 브랜드소통 16.94% 상승, 브랜드확산 3.70% 하락, 브랜드공헌 18.27% 상승, CEO평가 14.84%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순위는 삼성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동양생명, NH농협생명,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DB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BL생명, AIA생명 순이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