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현대차, LG생활건강, 코오롱인더스트리, LH
[뉴스인사이드-뉴스톡톡] 현대차, LG생활건강, 코오롱인더스트리, LH
  • 승인 2024.07.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을 전하는 뉴스인사이드의 ‘뉴스톡톡’을 전해드립니다.

 

현대차, 6년째 파업 없이 임금협상 마무리

현대자동차 노사가 지난 13일, 최대 수준으로 임금을 인상하기로 하면서 6년연속 파업 없이 단체교섭을 마무리했습니다.

올해 합의안은 기본급 11만2천원(호봉승급분 포함) 인상과 성과금 500%+1천800만원, 주식 25주 지급 등으로, 임금 인상 폭은 역대 최대 수준입니다.

LG생활건강 "피부톤에 영향 주는 '원인 유전자' 규명"

LG생활건강이 동아시아인 5만7,000여명의 피부 유전체를 활용해 피부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원인 유전자를 규명한 연구가 국제 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스'에 게재됐습니다. 논문 제목은 '유전체 분석을 통한 피부색 유전자 및 다유전성 적응 규명'입니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대규모 유전체 데이터로부터 원인 유전자를 발굴하는 전장 유전체 연관성 연구 등 다양한 분석 기술을 적용해 타고난 피부톤에 영향을 주는 23개 유전자 영역을 밝혀냈으며, 이중 11개는 세계 최초로 규명한 것입니다.

코오롱FnC, AI 기반 상품추천 서비스 다변화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 운영하는 패션플랫폼인 코오롱몰이 다양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코오롱몰은 지난 2019년부터 AI솔루션을 적용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확장 고도화해, 구매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최적화된 고객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LH, 평택 고덕신도시서 '패키지형 공모사업'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최근 평택 고덕국제화신도시에서 민간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패키지형 공모 시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패키지형 공모사업은 '토지 공급 공모'와 '민간참여 공공주택건설사업 공모'를 결합한 사업모델로, 민간사업자가 토지 매매계약 시 계약금과 담보물 제출 후 민간분양사업을 시행한 뒤 추후 분양대금과 공공주택건설공사의 기성금으로 토지비를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