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한달간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08,727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78,795개와 비교하면 4.39% 줄어들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647,924 미디어지수 745,506 소통지수 1,273,442 커뮤니티지수 1,913,742 시장지수 1,137,905 사회공헌지수 280,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99,324로 분석됐다.
2위, LG생활건강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430 미디어지수 446,740 소통지수 429,454 커뮤니티지수 1,711,812 시장지수 656,279 사회공헌지수 210,6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2,332로 분석됐다.
3위, 현대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610 미디어지수 619,305 소통지수 684,124 커뮤니티지수 402,422 시장지수 87,397 사회공헌지수 71,0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4,927로 분석됐다.
4위, 한국콜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524 미디어지수 292,893 소통지수 269,334 커뮤니티지수 631,884 시장지수 187,370 사회공헌지수 74,3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2,321로 분석됐다.
5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931 미디어지수 280,620 소통지수 383,678 커뮤니티지수 678,595 시장지수 33,138 사회공헌지수 48,3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2,28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8% 하락, 브랜드이슈 1.88% 상승, 브랜드소통 5.20% 하락, 브랜드확산 5.32% 하락, 브랜드시장 6.64% 하락, 브랜드공헌 7.08%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현대바이오, 한국콜마, 토니모리, 클리오, 브이티, 코스맥스, 아모레G, 선진뷰티사이언스, 애경산업, 코리아나, 에이블씨엔씨, 스킨앤스킨, 본느, 한국화장품, 원익, 코스메카코리아, 한국화장품제조, 코스나인, 잉글우드랩, 씨앤씨인터내셔널, 아이패밀리에스씨, 오가닉티코스메틱, 현대바이오랜드, 세화피앤씨, 네오팜, 바른손, 라파스, 잇츠한불 순으로 분석됐다.
[뉴스인사이드 조민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