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CEO 브랜드평판...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 승인 2024.08.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CEO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한화 김승연 순으로 분석됐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7월 7일부터 2024년 8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734,308개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77,180개와 비교하면 39.1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2024년 8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의선,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박정원, 박현주, 신동빈, 함영주, 조석래, 윤종규, 강호동, 장인화, 정지선, 허태수, 서경배, 임종룡, 조원태, 정몽준, 정몽규, 이해진, 이명희, 이중근, 이재현, 신창재, 서정진, 이석준, 장세주, 이호진, 김남구, 조양래 순으로 분석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94,757 소통지수 541,590 커뮤니티지수 601,5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7,90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69,419와 비교해보면 65.39% 상승했다.​

2위,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9,645 소통지수 432,752 커뮤니티지수 588,8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1,27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29,675와 비교해보면 47.20% 상승했다.​

3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5,256 소통지수 223,588 커뮤니티지수 453,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2,49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14,506과 비교해보면 86.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38.46% 상승, 브랜드소통 11.39% 상승, 브랜드확산 66.2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4년 8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현대자동차, 삼성, 한화, LG, 두산, 미래에셋, 롯데, 하나금융, 효성, KB금융, 농협, 포스코, 현대백화점, GS, 아모레퍼시픽, 우리금융, 한진, HD현대중공업, HDC현대산업개발, 네이버, 신세계, 부영, CJ, 교보생명, 셀트리온, NH농협금융, 동국제강, 태광, 한국투자금융, 한국타이어, DGB금융, LS, 금호석유화학, 넷마블, 동원, OCI, 코오롱, 호반건설, 하림, BNK금융, 중흥건설, 메리츠금융, SK, 태영, KT, SM, HJ중공업, JB금융, KCC, 이랜드, 한라, 유진, DB, 대림, 하이트진로, 세아, 한솔, 영풍, 삼천리, 카카오 이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